국내 여행·음식점/강릉

[강릉 여행] (내돈내산) 강릉 맛집_강릉커피콩빵 / 400년집 초당순두부 (4일차 오전)

유니콘파파 2024. 6. 2. 17:15

2024년 3월 첫째 주에 강릉 여행을 다녀왔어요.

 

 

 

[강릉 여행] 호텔, 해수욕장, 음식점, 박물관

1일차 관련 글 보기[강릉 여행] 강릉 도착 전 / 평창 뮤지엄 딥다이브 방문 (1일차)[강릉 여행] 컨피네스 오션 스위트 호텔(추천) / 사천진 해변[강릉 여행] (내돈내산) 사천진 해변 맛집_불티 조개

unicorn-papa.tistory.com

 

이제 집으로 돌아가야 할 요일이네요. 

호텔 근처에 있는 유명한 강릉 커피콩빵 본점에서 빵을 사고, 아침 식사는 이동중에 길에서 본 400년집 초당순두부에서 할 계획이에요.

 

 

목차

     

    강릉 커피콩빵

     

    주소 : 강원 강릉시 사천면 진리해변길 8 1층

    연락처 : 0507-1306-5993

    영업 시간 : 주중 : 오전 10시 ~ 오후 7시

                       주말 : 오전 9시 ~ 오후 8시

     

    강릉커피콩빵은 이전을 했나봐요. 

     

     

    커피콩빵이 정말 크군요.
    빵에 커피가 들어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줄 수 없었고, 저희만 먹었어요.

     

     

     


    400년집 초당순두부

    주소 : 강원 강릉시 운정길 121

    연락처 : 0507-1386-3516

    영업 시간 : 오전 7시 30분 ~ 오후 7시 30분 (정기 수요일 휴무)

     

     

    경포아쿠아리움을 가다가 '400년'이라는 문구를 보고, 오늘 아침에는 그 집의 초당 순두부 집에 먹어보자 들렀어요.

     

    음식점 이름 그대로, 400년된 집에서 음식점을 하고 있는거 같아요.

    오른쪽 건물은 사유지가 들어가지 못하고, 왼쪽에 음식점으로 들어가야 되요

     

    전문집답게 메뉴가 다양하지 않고 간단하게 몇 가지만 있어요.
    저희는 순두부전골을 주문했어요.

     

     

     

    내부도 정말 400년 된 집 같아요.

     

    순두부 전골이 나왔습니다~
    아이에게 공기밥을 하나 주문했는데, 사장님이 순두부를 별도로 서비스해 주셨어요~

     

    저희가 먹을 순두부찌개가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한 잔이 생각나는 순두부전골이었어요.
    전골을 좋아하지만, 내륙 지역에서는 순두부전골을 파는 곳을 쉽게 찾기 어렵네요.
    개인적으로 특색이 있는 음식점은 아니었지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