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싱가포르

[싱가포르 여행]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Flower Dome, Cloud Forest

유니콘파파 2024. 8. 17. 22:19

안녕하세요

유니콘파파 입니다.

 

2024년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7월 23일(화) ~ 7월 28일(일)까지 싱가포르에서 3박 6일간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3박 6일 자유여행

안녕하세요유니콘파파 입니다.2024년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7월 23일(화) ~ 7월 30일(일)까지 싱가포르에서 3박 6일간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짧으면서도 긴 여행이었는데, 싱가포르에 대

unicorn-papa.tistory.com

 

 

오늘은 싱가포르에서의 마지막 여행 날입니다. 

오전에 호텔에서 체크아웃하고 짐을 맡긴 후, 마지막 관광지로 향해 출발합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Flower Dome과 Cloud Forest를 아침에 방문한 후, 

인근 '마리나 베이 샌즈 쇼핑몰'에서 점심 식사와 오후 시간을 보낼 계획입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2012년에 개장한 101헥타르 규모의 대규모 도시 정원으로, 마리나 베이의 남쪽 해안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정원은 싱가포르의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 계획의 일부로 설계되었으며, 환경 보호와 자연과의 조화를 강조합니다. 싱가포르의 높은 기온과 습도에 적합한 다양한 기후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세 개의 주요 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베이 사우스 가든(Bay South Garden), 베이 이스트 가든(Bay East Garden), 그리고 베이 센트럴 가든(Bay Central Garde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에서 베이 사우스 가든(Bay Central Garden)은 가장 넓고 잘 알려진 구역으로, 슈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와 두 개의 대형 돔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볼거리

  • 슈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 : 가든스 더 바이 더 베이의 아이콘이자 가장 인상적인 명소입니다. 슈퍼트리는 거대한 인공 나무 구조물로, 높이가 25미터에서 50미터에 달합니다. 이 구조물들은 단순한 장식이 아니라 태양광 패널과 빗물 수집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친환경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슈퍼트리 그로브의 하이라이트는 저녁에 펼쳐지는 가든 랩소디(Garden Rhapsody) 라이트 쇼입니다. 이 쇼는 음악과 함께 조명을 활용한 환상적인 야경을 선사하며, 매일 저녁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 : 클라우드 포레스트는 열대 고산 지역의 기후를 재현한 돔형 온실로, 높이 35미터의 인공 산과 폭포를 자랑합니다. 이 돔 안에는 다양한 희귀 식물들과 꽃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안개가 자욱한 숲을 걸어 다니는 듯한 독특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클라우드 워크(Cloud Walk)'로, 방문객들이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며 다양한 높이에서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플라워 돔(Flower Dome) :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의 유리 온실인 플라워 돔은 지중해 기후와 반건조 지역의 식물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이 돔은 연중 기후에 따라 다양한 테마의 정원으로 꾸며지며, 계절마다 다른 꽃들과 식물들이 전시됩니다. 특히, 플라워 돔 내의 베이스트라잉(Baobabs and Bottle Trees) 구역은 독특한 모양의 바오밥 나무와 거대한 선인장이 인상적입니다.
  • OCBC  스카이웨이(OCBC Skyway) : 슈퍼트리 그로브의 일부로, 높이 22미터의 공중 산책로입니다. 이 산책로를 걸으며 마리나 베이와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저녁 시간대에는 주변의 불빛과 함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더 헤리티지 가든(The Heritage Gardens) : 이 정원은 싱가포르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을 반영한 주제로 꾸며진 네 개의 소규모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정원들은 말레이, 중국, 인도, 그리고 식민지 시대의 식물과 조경을 통해 싱가포르의 문화적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싱가포르 여행] 슈퍼트리 그로브 야경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싱가포르 여행] 슈퍼트리 그로브 야경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안녕하세요유니콘파파 입니다 2024년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7월 23일(화) ~ 7월 28일(일)까지 싱가포르에서 3박 6일간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3박 6일 자유여행안녕하세요유니콘

unicorn-papa.tistory.com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유용한 정보

  • 티켓 구매 :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클라우드 포레스트와 플라워 돔은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방문 전에 미리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하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슈퍼트리 그로브와 더 헤리티지 가든 등의 야외 정원은 무료로 입자알 수 있습니다.
  • 최적의 방문 시간 :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낮과 밤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낮에는 식물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저녁에는 슈퍼트리 그로브의 라이트 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두 시간대를 모두 경험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 기후 대비 : 싱가포르는 더운 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어, 야외 활동 시 충분한 물을 준비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 내의 실내 공간은 시원하게 유지되므로, 온도 차이에 대비한 가벼운 겉옷을 챙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플라워 돔(Flower Dome)

플라워 돔은 약 1.2헥타르의 면적을 자랑하고, 9개의 다양한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돔은 싱가포르의 더운 기후를 피해 시원한 실내 환경을 제공하며, 지중해와 반건조 기후에 적합한 식물들이 자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내부 기온은 항상 23~25℃를 유지하고, 계절별로 다른 테마의 화려한 꽃과 식물들로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플라워 돔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간의 창의력이 어우러진 공간입니다. 세계 각국에서 온 식물들이 싱가포르 중심에서 자라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식물 전시를 넘어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곳입니다.

 

플라워 돔의 주요 명소

  • 베이스트라잉(Baobabs and Bottle Trees) : 이 구역은 아프리카와 호주의 건조한 사막 지역에서 자라는 거대한 바오밥 나무와 병 모양의 나무들로 가득합니다. 독특한 형태의 나무들은 플라워 돔의 상징적인 식물들 중 하나로, 방문객들에게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 수크랄렌트 가든(Succulent Garden) : 사막의 건조한 환경을 재현한 이 정원에는 다양한 다육식물과 선인장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선인장이 자라는 독특한 모습과 더불어, 다양항 크기와 모양의 다육식물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 지중해 가든(Mediterranean Garden) : 지중해 지역의 따뜻한 기후를 재현한 이 정원에는 올리브 나무, 라벤더, 로즈마리와 같은 식물들이 자라고 있습니다. 이 구역은 유럽 남부의 고즈넉한 풍경을 떠올리게 하며, 고대 지중해 문명과 식물의 연광성을 보여줍니다.
  • 호주 가든(Australian Garden) : 호주의 건조한 환경에서 자라는 식물들이 모여 있는 이 정원에서는 유칼립투스와 아카시아 등의 호주 특유의 식물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호주의 대자연을 재현하며, 독특한 식물들이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사계절 정원(Flower Field) : 플라워 돔의 중아에 위치한 이 정원은 계절마다 다른 테마로 꾸며지며, 각기 다른 꽃들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튤립, 장미, 국화 등 계절마다 다양한 꽃들이 만개하며, 이곳은 플라워 돔에서 가장 화려한 구역 중 하나입니다.
  • 캘리포니아 가든(California Garden) : 캘리포니아의 따뜻한 기후를 재현한 이 구격에는 미국 서부에서 자라는 다양한 식물들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붉은색과 주황색으로 물든 꽃들과 독특한 나무들을 볼 수 있습니다.

Flower Dome (gardensbythebay.com.sg)

 

Flower Dome

Enter a world of perpetual spring. Catch our changing floral displays and explore nine invigorating gardens featuring flora from the world’s cool-dry regions in the Flower Dome.

www.gardensbythebay.com.sg

 


 

택시에서 내린 후에는 직진하여 '플라워 돔(Flower Dome)'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이 길은 또한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로 가는 길이기도 합니다.

 

 

안내판을 따라가다 보면 오른쪽으로는 'Cloud Forest'에 들어갈 수 있고, 정면으로는 'Flower Dome'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저희는 먼저 'Flower Dome'을 입장

 

flower-dome-layout-gardens-by-the-bay-singapore.jpg
0.12MB

 

 

꽃이 만발한 영상을 보면서 지나면 큰 돔이 보입니다.

 

이것은 진정으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돔으로 보입니다. 

사진은 그 모든 것을 포착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보게 된다면 그 아름다움에 감탄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여기저기에 나무로 만든 조형물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다육이인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사람의 주먹보다는 크기가 큰 것 같습니다.

 

 

 

이제 왼쪽 길을 따라 내려가며 아래로 갈 예정입니다.

 

화가 '모네'가 그린 수국화 주제의 그림과 잘 어울리도록 수국화가 만발하여 활짝 피어 있습니다.

 

실내에서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

돔형 온실로, 열대 고산지대의 생태계를 재현한 공간입니다. 이 돔은 고산 지역의 습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냉각되며, 방문객들이 마치 산 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Cloud Forest (gardensbythebay.com.sg)

 

Cloud Forest

Go on a fascinating journey of discovery. Cloud Forest is a cooled conservatory, featuring a lush mountain clad with the most exotic plant species from the world over..

www.gardensbythebay.com.sg

 

이용시간 및 그 외 정보

 

지도

 


 

플라워 돔(Flower Dome)을 보고 나오면 바로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보입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폭포수

 

클라우드 마운틴(Cloud Mountain)

클라우드 포레스트의 중심에 위치한 인공 산으로, 방문객들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간 후, 내려오면서 여러 층에 걸쳐 있는 다양한 테마의 정원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각 층마다 고유의 식물 군락이 있으며, 고산지대에서만 자라는 희귀 식물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폭포(Waterfall)

클라우드 마운틴의 한쪽 면에서는 35미터 높이에서 물이 쏟아져 내려오는 인공 폭포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폭포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실내 폭포 중 하나로, 시원한 물줄기가 돔 내부의 습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폭포 앞에서 사진을 찍으면 클라우드 포레스트의 웅장함을 더욱 잘 느낄 수 있습니다.

 

꼭대기 층에 있는 로스트 월드(The Lost World)로 가기 위해 오르막길을 오르고 있습니다.

 

인공산 내부로 들어서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기 위해 줄을 서야 합니다. 

계단을 이용하고 싶으시다면, 오른쪽 복도로 가시면 됩니다.

 

 

로스트 월드(Lost World)에 가려면 6층에서 엘리베이터를 내려 계단을 이용해 올라가야 합니다. 
또는 6층에서 꼭대기층으로 직행하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로스트 월드(Lost World)

클라우드 마운틴 정상에 위치한 이 구역은 고산지대의 다양한 식물들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는 주로 육식 식물, 고사리류, 그리고 착생 식물들이 자라며, 마치 원시림에 들어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본 풍경은 정말이지 아찔합니다.

 

크리스탈 마운틴(Crystal Mountain)

클라우드 포레스트 내부의 또 다른 흥미로운 구역으로, 이곳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암석과 광물, 그리고 지구의 지질학적 역사에 대한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전시는 자연과 인간의 연결성을 탐구하며, 지구의 자원을 보호해야 하는 이유로 강조합니다.

 

크리스탈 내부는 아이들이 영상을 통해 놀 수 있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트리탑 워크(Tree Top Walk)

클라우드 포레스트 내부를 감싸고 있는 고가 산책로로, 돔의 상층부에서 아래로 이어지며 걸을 수 있는 코스입니다. 이 산책로를 통해 방문객들은 돔의 전경과 다양한 식물들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서는 돔 외부의 마리나 베이와 주변 도시의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더욱 인상적입니다.

 

이곳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근처에 있는 '마리나 베이 샌즈 쇼핑몰'로 이동하여 점심 식사와 쇼핑하기 위해 출발~

 

[싱가포르 여행] 마리나 베이 샌즈 쇼핑몰

 

[싱가포르 여행] 마리나 베이 샌즈 쇼핑몰

안녕하세요유니콘파파 입니다. 2024년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7월 23일(화) ~ 7월 28일(일)까지 싱가포르에서 3박 6일간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3박 6일 자유여행안녕하세요유니

unicorn-pap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