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싱가포르

[싱가포르 여행] 슈퍼트리 그로브 야경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유니콘파파 2024. 8. 16. 21:42

안녕하세요

유니콘파파 입니다

2024년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7월 23일(화) ~ 7월 28일(일)까지 싱가포르에서 3박 6일간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3박 6일 자유여행

안녕하세요유니콘파파 입니다.2024년 여름 휴가를 맞이하여 7월 23일(화) ~ 7월 30일(일)까지 싱가포르에서 3박 6일간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짧으면서도 긴 여행이었는데, 싱가포르에 대

unicorn-papa.tistory.com

싱가포르 도심에 위치한 칼튼 호텔에 도착한 뒤, 오후 일정을 마치고,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한 슈퍼트리 그로브를 방문했습니다.

싱가포르의 마리나 베이 샌즈 근처에 위치한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그중에서도 '슈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는 이 공원의 상징적 존재로, 낮과 밤의 모습이 각각 다른 매려글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밤이 되면 이곳은 화려한 조명과 함께 마치 다른 세상에 온 듯한 신비로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슈퍼트리 그로브

슈퍼트리 그로브는 25미터에서 50미터 높이의 18개 인공 나무로 이루어진 구조물입니다. 이 슈퍼트리들은 실제 나무를 모델로 하여 설계되었고, 태양광 패널, 빗물 수집 시스템, 그리고 자연 환기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효율적인 생태계를 조성합니다. 단순한 기술적 기능을 넘어서, 이 슈퍼트리들은 디자인적으로도 뛰어나, 마치 공상과학 영화의 한 장면처럼 초현실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가든 랩소디'쇼

슈퍼트리 그로브의 밤을 환하게 밝히는 것은 '가든 랩소디(Garden Rhapsody)'입니다. 이 쇼는 매일 저녁 두 차례에 걸쳐 펼쳐지며, 다양한 테마의 음악에 맞춰 슈퍼트리들이 화려한 조명과 함께 춤을 춥니다. 약 15분 동안 진행되는 이 쇼는 모든 관람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어디서나 완벽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나무들이 서서히 빛을 밝히며 변화하는 모습은 마치 생명이 꿈틀대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가든 랩소디 쇼를 감상하는 데는 몇 가지 추천하는 장소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슈퍼트리 그로브 한가운데 있는 잔디밭은 가장 인기 있는 자리입니다. 잔디에 앉아 편안하게 하늘을 올려다보며 쇼를 감상하면, 마치 별이 쏟아지는 하늘 아래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좋은 위치로는 슈퍼트리 스카이워크(Supertree Skywalk)에서의 관람이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높은 곳에서 쇼를 감상할 수 있어, 슈퍼트리 그로브의 전체적인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Garden Rhapsody - Gardens by the Bay

Soak in the beautiful experience of music & lights amidst our Supertrees!

www.gardensbythebay.com.sg

스카이워크

슈퍼트리 스카이워크는 약 22m 높이에 설치된 보행 다리로, 슈퍼트리 그로브를 잇는 구조입니다. 이곳을 걷는 동안 싱가포르의 스카이라인과 더불어 슈퍼트리 그로브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에서는 바로 아래에서 바라보는 것과는 또 다른, 더 넓고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해줍니다. 낮에는 정원의 생태계와 주변 자연을 감상할 수 있고, 밤에는 도시의 불빛과 어우러진 환상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 입장은 유료이지만, 그 경험은 충분히 그 가격을 상쇄할 만큼 값어치가 있습니다. 특히, 야경을 보며 천천히 걷는 동안 느끼는 감동은 여행 중 잊지 못할 순간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저희는 오후 8시 45분 맞춰 보기위해, 오후 8시 조금 넘어 도착했습니다.

일찍 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후 7시 45분 첫 타임을 봤던 사람들이 많아 교통이 혼잡했습니다.

택시에서 내려 바라보니 슈퍼트리 그로브가 눈에 들어옵니다.

저곳에서는 '가든 랩소디' 쇼를 하지는 않지만, 정말 아름답고 멋집니다. 분위기를 좀 더 즐기지 못한 것이 아쉽습니다.

'가든 랩소디'쇼를 보러 가기 전에 사진 찰칵~

그 길은 'Flower Dome'과 'Cloud Forest'로 향하는 길입니다.

저희는 그곳을 마지막 날인 27일 토요일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추가>

안내판에서 'Supertree Grove'를 찾아 이동하시면 됩니다.

"d"가 있는 곳까지 가야 됩니다.

계단을 오르고 직진하면 '슈퍼트리 그로브'와 '마리나 베이 샌즈 싱가포르 호텔'이 보입니다.

스카이 워크에서 구경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스카이 워크를 이용하려면 유료 이므로 참고!!

싱가포르를 방문한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명소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 싱가포르 여행에서는 좀 더 일찍 도착해서 '명당'이라 불리는 장소에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