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음식점/서울

[가산디지털단지 맛집] 골드리버 호텔 근처 국밥 음식점 / (내돈내산)이화수 전통육개장, 동남집, 육전국밥, 돈 수육국밥, 제주 은희네 해장국

유니콘파파 2024. 5. 19. 20:36

2023년 8월~9월에 독산역 인근에서 교육 일정을 소화하며

가산디지털 단지 근처에 있는 골드리버 호텔에서 머물면서 식사를 해결할 목적으로 맛집을 탐방해 보았습니다.

 

 

[가산디지털단지 호텔] 골드리버 호텔 후기 / 부대시설 (세탁기 요금, 헬스, 조식)

목차 가산디지털단지 호텔을 알아보던 중교육기관에서 제휴를 맺은 골드리버 호텔에 묵기로 했어요~      호텔 어메니티에요~  (추가)2024.04.22 호텔 이용시 : 2024년 3월 29일부터 환경부의

unicorn-papa.tistory.com

 

목차

 

    이화수 전통육개장

    골드리버 호텔 근처에 위치하고, 전국적인 육개장 전문점으로 평이 나 있는 이화수 전통육개장을 가보았습니다~

     

    전통육개장

    여러 번 음식점을 방문해 음식을 주문하고 맛보았습니다.
    그중 첫 번째로 맛본 음식은 전통 육개장이었습니다.
    각 테이블에 주문용 태블릿이 비치되어 있어 주문이 편리했습니다.

     

    밑반찬이 간단하게 제공되네요
    밑반찬을 많이 제공하면 남은 음식으로 인한 쓰레기가 많아질 수 있으니, 소량으로 제공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네요

     

    전국에 있는 프랜차이즈처럼 어디에서나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어 좋네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사골 떡만두국

    두 번째로 맛본 음식은 사골 떡만두국이었습니다.

     

    역시 전국 프랜차이즈 답게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동남집

    동남집이라고 해서 술집인 줄 알았는데, 곰탕을 파는 식당이었어요.

     

    메뉴는 아래 사진과 같고,

     

    면도 함께 제공하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육전국밥

    골드리버 호텔에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국밥, 곰탕, 전골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가 반찬은 셀프 서비스입니다.

     

    육전, 막국수, 곰탕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하네요

     

    육전 국밥 정식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국밥 위에 육전이 올라가 있어 푸짐해 보였습니다.

     

    바로 요리한 육전이 더 맛있는데 , 육전은 미리 만들어 판매하는 것 같아

    육전이 식어서 아쉬웠습니다.

     

    육전의 두께가 얇아서 조금 실망스러웠습니다.

     

     

    돈 수육국밥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의 제이플라츠 건물의 지하 1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실내는 매우 깨끗해 보이며,

     

    메뉴에서 소 수육국밥을 시켜보았어요.

     

    추가 반찬은 자율적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밑반찬이 제공되고,

     

    마침내 국밥이 서빙되었습니다.

     

    국밥 속에는 당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아서 양이 많고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제주 은희네 해장국

    제주 은희네 해장국은 골드리버 호텔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녁 시간에 방문했을 때는 직장인들이 많지 않았습니다.

     

    내부는 깔끔하네요

     

    밑반찬은 고추와 깍뚜기가 나오네요~

     

    저는 내장탕을 좋아하기 때문에 내장탕을 주문했습니다.

    국밥에는 소의 내장과 선지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청주에도 '제주 은희네 해장국'이라는 음식점이 있어서, 가끔 점심 때 방문해 먹곤 해요.
    전국적으로 유명한 프랜차이즈답게 정말 맛있어요!